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생태계 교란자 백종원X워크맨X펭수를 만본인다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3:03

    백종원 워크맨 펜스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뭘까.


    >


    ​ 31한 서울 강남구 대치동 구글 스타트 업의 캠퍼스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행사가 열렸다. 외부 취업자인 백종원, 워크맨인 고동완 PD, 자이언트펜TV의 이슬예 자신 PD가 참석했습니다.


    >


    유튜브 생태교란자로도 불리는 백종원의 채널 유행은 게이샤로서 대단했습니다. '베크 정원의 요리 비책'은 채널 개설 사흘 만에 구독자 최초의 00만 주고 있었고 처음에 은색 버튼과 골드 버튼을 동시에 받았다. TV방송과 사업가로 종횡무진 활약하는 그가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백종원은 내가 게임을 좋아한다는 건 다 알고 있었다. 아내가 게임을 할 수 없어 가면 출구를 찾은 것은 유튜브였다. 유튜브를 보니 그 안에 정예기가 무한한 것이 있었다고 예상하면서 어느 날 장모가 백서방 갈비찜이 무엇이냐고 묻더라. 인터넷을 찾아보니 내가 방송에서 알려준 것과는 다른 레시피가 여기저기 돌고 있었다. 유튜브에서 자신의 정확한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라며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이렇게 유튜브를 하다 보니까 앞으로 하고 싶은 것도 생겼다고 했습니다.유튜브는 정예기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채널 영상을 시청한다. 내 채널에도 외국인 글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나도 이 채널을 통해 한국의 좋은 참깨를 볶는 음식에 대해 많이 알리고 싶다. 그리고 하나반소매싯은 식당에서 식사하는 모습도 소개하면서 해외인들에게 한국의 좋은 외식문화를 알리고 싶다"며 의욕을 보였다.경영자에게 유튜브를 하라는 추천도 인상 깊었다.백종원은 "오히려 사업적으로 성공한 분들이 유튜브 채널을 여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며 "국민과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고, 사회적으로도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정해 가는 데 아주 좋다. 그리고 내가 만든 영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영향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느낄수록 말소리가 너무 뿌듯하다며 경영인 유튜버로서의 감회를 밝혔다.


    >


    업로드되면 유튜브 인기 채널 중 첫 번째인 '워크맨' 역시 영향력이 크다. JTBC 면접을 준비하면서 단순히 직업에 관한 주제로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의견을 개진한 것이 여기까지 왔다고 한다. 그가 출연자 장 성규를 망쟈싱묘의 유튜브 채널로 크게 성장하게 된 계기는 무엇의 1?고동완 PD는 술자리에서 장성규 씨를 한 번 만났는데, 자신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매우 비호감을 갖고 있었다. TV에서 오버하는 모습이 싫었다. 그런데도 술자리에서만 자신과는 진솔하고 평범한 사람이었다. 오히려 이런 평범한 점을 살리고 연예인과 1그룹 사이에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 게 어떠냐는 의견이 들어갔다"와 장 성규와 채널을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그는 채널의 인기 비결을 묻는 질문에는 항상 팬디머인드를 버리려고 스스로 노력한다. TV 방송은 윗사람에게 컨펌 되는 것이 관례 중 별로 자신이 없다고 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채널은 오히려 인턴에게 보여주고 젊은 층에게 확인받으려 한다. 아무래도 타겟의 취업준비생이 제 아르바이트 입니다. 젊은 감각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코돈 원 PD는 웹 연예의 수명은 6개월에서 첫 해가 마지막이라는 말을 하면서도 "워크맨의 캐릭터가 식상하고 지지 않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다른 포맷과 캐릭터 개발을 막을 수 없다.라는 다짐도 보였다.


    >


    20하나 9년은 펜스 붐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자이언트 펜 TV'의 제작자 이슬 예본 PD도 자리를 빛냈다. 뭐와 구독자 200만을 돌파하며 어린 유아만 보려고 한 EBS콘텐츠를 전국적으로 열광시킨 주인공이었던 자이언트 펜 텔레비전을 열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이·슬이에 본인의 프로듀서는 "오랫동안 EBS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어린 유아들만 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항상 아쉬웠다. 조금만 공통점을 발견하면 어른과 유아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그러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말과 행동을 버리고 동등한 입장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디터 전지윤 사진'을 유튜브로 공급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