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 국회 허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4:20

    우리나쁘지않다가최근강하게추진하고있는자동차사업분야를꼽는다면수소차와전기자동차, 그리고자율주행자동차등이있을것입니다. 수소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는 대기 오염을 줄이고 악성은 아니어서 최근 재해로 지정된 PM2.5등을 줄이는 방법으로 강력히 추진되고 있으며 자율 주행 자동차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과시는 한국 통신망을 이용하고 관련 사업의 선두를 꾸미기 위하여 추진되고 있습니다.


    >


    사건은자율주행자동차조사와개발이빨리이루어져야하는데우리가과인이란정스토리의불필요한규제들이너무많아서그규제를없애는데많은시간이걸린다는것입니다.


    >


    특히 자율주행차는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돼 있지 않아 [자동차관리법]으로 분류되어 있었지만 자동차관리법에서는 자율주행차의 정의 및 도로 시험운전을 위한 것입니다.시운행 허가의 인적 증거만을 규정하는 수준이었으니 거창하게 말하지 않아도 문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전체적으로는 이해했을 것이다.


    >


    그런 문제로 결국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를 촉진하기는커녕 조사나 기술개발에 한계가 있고 인프라 구축도 제대로 안 되니 상용화를 위한 시험도 제대로 할 수 없어 업계가 시스템 구축에도 어려움을 겪었던 것입니다.


    >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통해 다양한 인프라를 재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에는 정의를 구체적이고 세분화하고 정책 추진체계 및 안전운행 환경 정비 등의 스토리를 추가하는 방안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자율주행 기술 단계 등에 의한 시스템 확보나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특성에 맞춰 사람이 아닌 자율주행 자동차의 관점에서 인프라가 구축된다는 것이다.


    >


    해외에서는 앞서 자율주행차와 관련해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도한 규제대상으로 산업발전 실현성이 뒤처지지 않도록 신경써서 세계 자율주행자동차 1위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